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편의점 추천 간식, 달고 짜지만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 3사 제품 비교까지.

by 르바 2024. 1. 19.

 

 

요즘 편의점에서 일주일에 두세번은 사 먹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먹다가 보니 편의점 세곳의 제품을 모두 사먹게 되고, 이렇게 비교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네요.

겨울엔 푸딩 아냐? 라고 하실 수 있는데 푸딩 말고도 포스팅에 제품 소개를 보시고 끌리신다면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어떤 제품일까요? 바로 그 주인공은 오징어 소면입니다. 오징어 소면을 일본어로 하면 이카소멘인데요.

일본에서는 일본에서는 다이어트에 좋은 간식이라는 평이 있는 제품이에요. 단맛과 짠맛이 적절한 조화로 간식으로도 추천할만하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편의점 세 곳인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세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오징어 소면을 비교해 보겠습니다.(긴 글일 수 있지만, 마지막에 세줄 정리, 제품 별 영양성분을 표로 정리했습니다.)

 


일본 편의점 추천 간식하면 아래의 산토리 하이볼 포스팅과 일본의 맛있는 소스 관련 포스팅도 읽어보시면 좋아요.

 

하이볼 맛있게 마시는 법, 산토리 위스키 가쿠빈 황금 비율, 칼로리까지.

하이볼은 위스키의 본래의 맛을 살리면서도,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를 좀 더 쉽게 마실 수 있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위스키로 만드는 칵테일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산토리 위스키 가쿠

4mustread.com

 

간단요리, 입맛 없을 때! 이 소스만 있으면 30초만에 해결!(일본 100년 역사의 소스)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조르바입니다 :) 입맛이 없을 때 있으실 거예요. 이렇게 추운 겨울에 배달 음식도 한계가 있고, 더욱이 일본에서는 배달비도 비싸기도 하지만, 한국처럼 편하게 주문을 할

4mustread.com


1. 세븐일레븐의 오징어소면 

세븐일레븐의 오징어소면, 제품 뒷면이 투명으로 내용물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네요.

 

먼저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오징어소면을 보겠습니다. 내용량은 18그람에 가격은 세금포함 192엔입니다.

 

제품 소개를 보겠습니다. 오징어의 귀 부분을 사용한 오징어 소면입니다. 조미 후 시트 상태로 건조한 오징어의 귀를 포만감이 있는 폭으로 잘게 썰었습니다. 오징어 귀 특유의 꼬들꼬들한 식감으로 씹을수록 오징어의 감칠맛이 느껴집니다.

 

영양성분표시: 1 봉지 18g 당
칼로리 57kcal, 단백질 9.1g, 지방 1.1g, 탄수화물 2.9g(당질 2.7g+식이섬유 0.2g), 나트륨 0.9g

 

  • 적당한 칼로리 함량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신경 쓰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 1회 제공량당 단백질 함량이 높아(9.1g)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려는 개인에게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 무게 대비 가장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
  • 다른 제품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가격대, 하지만 가장 좋은 식감.

2. 로손(LAWSON)의 오징어소면

왼쪽 사진의 왼쪽 제품이 오징어소면, 오른쪽 제품은 매콤한 구운 오징어 제품입니다.

 

두 번째로 로손 편의점의 오징어 오면입니다. 내용량은 22그람에 가격은 158엔입니다.

세븐일레븐보다 내용량은 많은데 가격은 34엔 싸네요!

 

영양성분표시 : 1 봉지 22g 당
칼로리 75kcal, 단백질 12.7g, 지방 1.1g, 탄수화물 3.5g(당질 3.4g+식이섬유 0.1), 나트륨 1.0g

 

  • 더 높은 단백질 함량(12.7g)으로 단백질 요구량이 더 높은 사람들에게 적합.
  • 약간 더 높은 칼로리 함량으로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내용량 대비 가장 싼 가격대. 가성비 최고.

    세제품 중에서는 가장 짜다는 느낌을 받은 제품입니다.

 

3. 패밀리마트의 오징어소면

패밀리마트의 오징어소면 간식, 가장 먹음직스러운 패키지 같아요.

 

다음은 저를 오징어소면의 매력으로 이끌게 한 패밀리마트의 제품입니다.

내용량은 14g에 158엔입니다. 로손 제품과 가격이 같습니다.

소재의 풍미를 살린 구운 오징어 소면이라는 소개를 하고 있네요.

 

영양성분표시 : 1 봉지 14g 당
칼로리 43kcal, 단백질 6.9g, 지방 0.2g, 탄수화물 3.5g(당질 3.5g+식이섬유 0), 나트륨 0.9g

 

  • 저칼로리 함량으로 엄격한 칼로리 조절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지방 함량을 낮추어 지방 섭취량을 신경 쓰이는 분들에게 더 건강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단맛과 짠맛의 밸런스가 가장 좋은 느낌.

4.제품 성분, 가격 등 간단 비교

위에서 말씀드린 정보들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핑크색 표시를 한 1g 당 칼로리와 단백질은 보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제가 개인적으로 기입한 내용이고, 내용물 무게, 칼로리,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함유량의 기본 정보들은 제품의 뒷면을 보고 작성했습니다.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무게 18g 22g 14g
판매가격 192엔 158엔 158엔
칼로리 57kcal 75kcal 43kcal
(1g 당 칼로리) 3.17kcal 3.41kcal 3.07kcal
단백질 9.1g 12.7g 6.9g
(1g 당 단백질) 0.51g/g 0.58 g/g 0.49g/g
지방 1.1g 1.1g 0.2
탄수화물(당질+식이섬유) 2.9g 3.5g 3.5g
-당질 2.7g 3.4g 3.5g
-식이섬유 0.2g 0.1 0
나트륨 1.0g 1.0g 0.9g
강점 식감 가성비 좋은 밸런스

 

5.포스팅 세줄정리

1. 가성비가 가장 높은 제품은 로손제품이지만, 다른 제품보다 조금 짜다.

2. 개인적으로 단짠의 밸런스가 가장 좋은 제품은 패밀리마트 제품이다.

3. 식감은 세븐일레븐 제품이 가장 좋았지만, 조금 쓴맛이 있고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간단히 쓰려고 했는데 이렇게까지 작성해 버렸네요. 일본 여행을 하실 때, 편의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