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

오사카 도톤보리 여행, 남들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쇼핑하는 법!(오사카 동전파스 가격, 최저가와 구입처 공개)

by 르바 2022. 10. 2.


안녕하세요 오사카에서 조르바입니다 :)

D-9 비자 없이도 코로나 이전처럼 무비자로 일본 여행 재개! 기다리고 기다리던 일본자유여행까지 남은 날짜네요. 정말 길고 길었습니다. 저도 일본에 살면서 최근에서야 조금씩 완화되는 규제에 한국으로 가서 3년만에 가족을 만날 수 있었고, 더 왕래가 쉬워질 거라 생각하니 이번 조치가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오사카는 코로나 이전에 있던 가게가 많이 없어지기도 하고, 다시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사카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다시 오사카를 여행하실 때는 쇼핑이나 여행지를 선택하고 계획하실 때에 참고가 되실 만한 정보들을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부디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었으면 하네요.

각설하고, 먼저 오늘 글의 목적은 같은 물건을 비싸게 사지 않고 시간을 절약하기!

'최대한 싸게 사고 싶은데 약국도 수십개, 상점도 수십개 어디서 사야 그나마 제일 저렴하게 제품을 살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곳 도톤보리의 드럭스토어 4곳을 모두 돌면서 제품 하나하나 가격을 비교해 본 포스팅입니다.

천천히 구경해주세요 :)

2025 오사카 박람회 선전 조형물이 생겼습니다.



오사카에 살고 있지만, 가장 오사카 다운 곳을 꼽자면 도톤보리일 것 같습니다. 분위기나 색감, 상점들이 오사카라는 도시가 이런 곳이다! 라고 선전하고 있는 곳 같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오사카, 그중에서도 도톤보리를 여행하실 때의 기준입니다. 물론 도톤보리가 아니라 상점가를 기준으로 하면 몇십개의 드럭스토어가 있지만 그 부분은 자료가 더 정리되면 포스팅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구글맵에서 도톤보리를 쳤을 때, 나오는 두점.



먼저 위에 사진처럼 구글맵에서 도톤보리를 치면 나오는 두점을 직선으로 볼 때 나오는 곳의 드럭스토어를 소개하겠습니다. 글리코상을 지나서 이 길을 딱 마주할 때를 기준으로 만나게 되는 드럭 스토어 순서대로 나열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포스팅되는 드럭스토어를 검색하시려면 구글 맵에 제가 명시해둔 상점명을 그대로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쓰루하드러그 도톤보리점(ツルハドラッグ 道頓堀店)

일본어로 쓰루라는 게 두루미로 알고 있는데, 간판을 보시면 두루미가 날고 있는 상점이 바로 쓰루하 드러그 스토어입니다.
최근에는 입구 쪽에 갓챠! 뽑기 기계를 많이 가져다 두고 판매하고 있어서 이정도만 기억해도, 다른 곳에 가셔도 이 상점을 기억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눈에 띄는 색감, 영어 상호명이 적혀있어 외국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



2.디스카운트드럭 코스모스 도톤보리점(ディスカウントドラッグコスモス 道頓堀店)

다음은 디스카운트드럭입니다. 가장 최근에 생긴 상점이고 규모자체가 크고 바로 옆에 인기 회전초밥집인 쿠라스시가 있어서 바로 눈에 띄이는 상점입니다. 같은 드럭스토어 지점이 밀집 되어서 여러군데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드럭스토어는 약간 거리를 두고 입점하는 것 같네요.



3.마츠모토키요시 도톤보리점(薬 マツモトキヨシ 道頓堀一丁目店)

다음은 노란색 카타카나 글씨가 눈에 띄는 마츠모토키요시라는 드럭스토어입니다. 생활을 하는 입장에서 이곳을 보자면, 판매하는 제품들을, 자사의 공식홈페이지에 올려놓고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많은 드럭스토어들은 각 점포별로 매달, 매주 등 변경되는 특정 아이템들을 소개하는 정도인것과 비교하면, 마츠모토키요시는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면 바로 그 제품의 판매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한국에서는 이게 당연할 수 있지만 일본은 같은 드럭스토어라고 하더라도 판매가격이 다른 아이템이 너무나 많습니다.



4.스기드럭(ギドラッグ 道頓堀東店)

보통 드럭스토어가 먹거리, 술, 약품, 생활용품 등을 많이 팔고 있지만 여기도 참 다양한 걸 팔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 때 마스크가 자주 풀려서 이곳에서 구매를 했던 기억이 있네요. 상품 종류가 많고 약품도 작은 용량부터 큰 용량까지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드럭스토어 4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최근 통계를 보니 일본 내의 약국 점포 수를 랭킹으로 세우면 전국에 가장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게 첫번째 소개해드린 쓰루하 약국(2,100여개), 3위가 두번째의 마츠모토키요시(1700여개), 5위가 마지막의 스기약국(1300여개) 6위가 두번째의 코스모스(1050여개)라고 하네요.

아직은 한산한 느낌의 도톤보리



그러니 전국 TOP10안의 쟁쟁한 약국 브랜드들이 이 도톤보리에 몰려있는 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격 경쟁은 말할 것도 없겠죠?

진통제, 감기약, 선크림, 동전파스, 오타이산, 사론파스, 메구리즘 안대 등등 인기 제품을 위주로 가격을 정리해
엑셀로 정리를 해보니!!

상점 별로 제품의 가격이 기본적으로 100엔 정도는 차이나고,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의 경우에는 700엔정도까지 차이를 보이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같은 제품을 비싼 곳에서 사면 타코야끼 6알 정도를 그냥 땅바닥에 버리는 경우가 되는 거죠. 물론 제가 조사한 제품의 비교군이 위에 4곳의 드럭스토어라는 점과 그렇게 많지 않은 제품을 위주로 조사를 한 부분은 감안을 해야겠지만요.

그래서 어디로 가야하나요?


모든 제품 가격을 모두 올려드리는 게 가장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편하겠지만,
제가 파악한 자료들을 토대로 정리를 해보자면 대체적으로 가격이 제일 싼 곳은 2번의 디스카운트드럭 코스모스였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가장 압도적으로 싼 물건이 많았습니다.

반면에 다른 곳들은 제품 별로 굉장히 싼 것과 아닌 것들이 산발적으로 나눠져 있어서 '이걸 사시려면 여기로 가라'라고 말씀드리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러니 도톤보리를 여행하실 때는 2번 디스카운트 드럭 코스모스의 가격을 기준으로 하시되 '다른 건 몰라도 이건 사야해'라는 물건이 있으시면 다른 곳도 한번씩 들려보는 게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게 이 포스팅의 결론이 되겠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읽어주셔서 하나 더 공개하는 오사카 로이히 동전파스 가격 최저가!
제가 아는 동전파스 가격 중에 위에 알려드린 코스모스의 판매가격이 아마 최저가일 것 같습니다.
9월 기준이지만, 아마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사카 9월 기준, 동전파스 158매, 78매, 쿨 158매 모두 가격 498엔!
동전파스를 최저가로 싸게 구매하시려면 코스모스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위에 언급드렸던 3번의 '마츠모토키요시'를 구글에 검색해보시면, 공식홈페이지가 나오니 크롬의 번역 기능을 사용해서 원하는 제품 가격을 미리 찾아보시는 것도 가격 비교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재팬 등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을 올리기 위해 확인한 제품 가격들과 사진이 9월 말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이번에 일본 여행이 가능해지면 그만큼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을 할테니 더 많은 상점들이 오픈하고, 가격 경쟁도 더 할테니
변경사항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은 최저가를 알려드리기 위함이 아니라, 최소한 이 글을 읽으셨다면

남들보다는 비싸게 사시지는 않았으면.
그리고 1분 1초가 아까운 여행객 분들의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라면서,
부족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공감, 댓글을 남겨주시면 더 좋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